지식 누리/스마트폰/모바일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활용하는 방법

nuon 2013. 2. 1. 19:45
반응형
-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SKT SK텔레콤 데이터 선물 -

스마트폰 가입자 3천만 시대가 되면서 데이터 이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표준요금제 대신 올인원 요금제나 LTE 요금제와 같은 음성, 문자, 데이터 통합형 요금제에 가입하는 사용자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이런 통합 요금제는 사용자의 패턴과 맞지 않으면 음성, 문자, 데이터 중 어느 하나는 부족한데, 다른 하나는 많이 남게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올인원 요금제나 LTE 요금제를 쓰면서 음성이나 문자는 남는데 데이터가 턱없이 부족한 경우 한 번쯤은 겪어 보셨을 겁니다.

이때 기존에는 울며 겨자먹기로 더 비싼 상위 요금제를 사용하거나 초과로 사용한 데이터에 대해 추가 비용을 지불하는 방법밖에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SK텔레콤이 2월 1일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남는 데이터를 가족이나 친구, 연인에게 선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 통신사들이 최근에 한 '짓' 중 거의 유일하게 사용자들에게 유익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를 통해 나의 잔여 데이터를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는 방법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SKT SK텔레콤 데이터 선물


위의 링크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담은 안내 페이지입니다.

데이터 선물하기의 조건이나 제약 사항 등이 잘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숙지해 두면 좋습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서비스의 중요한 사항 몇 가지만 여기에 정리해 보자면,

1. SKT 이동전화 고객 간에만 선물이 가능합니다.
2. 선물하는 사람은 LTE 34/42/52/62/72/85/100 요금제(커플, 특수 포함)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3. 선물 받는 사람은 LTE 34/42/52/62/72/85/100 요금제(커플, 특수 포함), LTE팅 34/42, LTE골든에이지 15/34나
올인원 34/44, 올인원커플 44, 올인원특수 34/44, 올인원팅 34/44, 손사랑&소리사랑 34, 맞춤형, 실버스마트 15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4. 선물하기나 받기 모두 회선 당 월 2회까지만 가능합니다.
5. 선물하기는 1회 당 최소 100MB ~ 최대 1GB까지만 가능합니다.
6. 선물하는 사람의 데이터 기본 제공량의 최대 50%까지만 선물이 가능하며, 선물 후 잔여 데이터가 500MB 이상이어야 합니다.

7. 선물 받은 데이터는 타인에게 재선물할 수 없습니다.
8. 선물 받은 데이터가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9. 만 18세 이하 미성년자는 데이터를 타인에게 선물할 수 없고 받을 수만 있습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SKT SK텔레콤 데이터 선물


그럼 실제로 데이터를 선물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터를 선물하기 위해 티월드에 로그인하고 위 링크를 클릭하여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페이지를 엽니다.
또는 [myT 이동전화] - [조회] - [충전/선물] -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를 찾아가도 됩니다.

아래쪽의 빈칸에 데이터를 선물 받을 사람의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SKT SK텔레콤 데이터 선물

선물 받을 사람이 SKT 이용자이고, 데이터를 선물 받을 수 있는 요금제를 쓰고 있다면 위의 사진과 같은 선물하기 페이지가 열립니다.
기본 데이터 잔여량에는 선물 하는 본인의 데이터 잔여량이 표시되고, 선물할 데이터는 100MB부터 1GB까지 100MB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물할 데이터 용량을 선택한 뒤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SKT SK텔레콤 데이터 선물

데이터를 선물할 본인의 휴대폰 번호로 SMS 인증을 받습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SKT SK텔레콤 데이터 선물

SMS 인증을 마치면 [인증하기] 버튼이 [선물하기]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SKT SK텔레콤 데이터 선물

'해당 데이터를 선물 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SKT SK텔레콤 데이터 선물

정상적으로 선물하기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되고,
선물한 사람과 선물 받은 사람 모두에게 SMS로 데이터 선물하기가 완료되었음을 알려 줍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SKT SK텔레콤 데이터 선물

위의 사진처럼 선물 받은 데이터는 기본 제공 데이터와 따로 표시되고,
데이터를 쓸 때 선물 받은 데이터부터 먼저 차감된 뒤 기본 제공 데이터가 차감됩니다.


여기까지 SKT의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서비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앞으로 KT나 LGU+에서도 같은 통신사를 쓰는 이용자들끼리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서
이용자들의 선택의 폭이 더 넓어지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