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누리/스마트폰/모바일

옵티머스G USB 충전 지연 현상 (옵티머스LTE2)

nuon 2012. 12. 5. 21:50
반응형
- LG 옵티머스G USB 충전지연현상 (옵티머스LTE2 옵티머스뷰2 등 공통) -

옵티머스G 옵티머스LTE2 옵티머스뷰2 USB 충전 지연 현상

위의 스크린샷은 USB로 PC와 옵티머스G를 연결하면 볼 수 있는
'연결된 충전기/USB 케이블의 전류량이 낮아 배터리 충전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라는 지연 현상 알림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알림을 보고 스마트폰에 무슨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궁금해 하셔서 간단하게 글을 작성합니다.


옵티머스G를 비롯해서 최근 나오는 스마트폰들은 전력 소모가 많다 보니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G도 2100mAh의 대용량 리튬폴리머 배터리가 내장형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크다 보니 충전 역시 800mAh 이상의 급속 충전 방식을 사용합니다.
옵티머스G의 정품 충전기를 보면 1200mAh (1.2Ah)로 전류량이 큰 편입니다.

그런데 PC나 노트북의 USB 단자는 전류량이 500mAh로 급속 충전에 필요한 800mAh의 전류량 보다 낮습니다.
그래서 정품 충전기로 급속 충전을 하면 3시간 30분 정도만에 완충이 된다면,
USB 연결을 통해서 충전을 하게 되면 완충까지 2배 정도 긴 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옵티머스G 옵티머스LTE2 옵티머스뷰2 USB 충전 지연 현상

즉, 충전 지연 현상 메시지는 연결된 케이블의 전류량이 급속 충전에 필요한 전류량보다 낮아서
충전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음을 나타내는 단순한 알림입니다.

전류량이 낮다고 해서 기기에 무리가 가거나 어떤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