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188

자동차세 연납 선납 신청하는 방법

- 서울시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는 방법 전국 자동차세 선납 신청하는 방법 - 자동차세는 배기량과 연식에 따라 세액이 책정되어 1년에 두 번 6월과 12월에 정기분이 고지됩니다. 1년 간 납부해야 할 자동차세를 미리 연납, 선납하면 최대 10%를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1월에 연납하게 되면 1년분의 10%, 3월에는 1년분의 7.5%, 6월에는 하반기분의 10%, 9월에는 하반기분의 5%가 할인됩니다.) 요즘 은행 예금의 이율을 생각해 봤을 때 세액의 최대 10%를 공제 받을 수 있는 건 꽤나 큰 이점이라고 볼 수 있겠죠? 서울시는 이택스(ETAX) 사이트에서, 그외 지역은 위택스(WeTAX) 사이트에서 연납 선납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 글에서는 서울시 ETAX 사이트를 중심으로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활용하는 방법

-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SKT SK텔레콤 데이터 선물 - 스마트폰 가입자 3천만 시대가 되면서 데이터 이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표준요금제 대신 올인원 요금제나 LTE 요금제와 같은 음성, 문자, 데이터 통합형 요금제에 가입하는 사용자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이런 통합 요금제는 사용자의 패턴과 맞지 않으면 음성, 문자, 데이터 중 어느 하나는 부족한데, 다른 하나는 많이 남게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올인원 요금제나 LTE 요금제를 쓰면서 음성이나 문자는 남는데 데이터가 턱없이 부족한 경우 한 번쯤은 겪어 보셨을 겁니다. 이때 기존에는 울며 겨자먹기로 더 비싼 상위 요금제를 사용하거나 초과로 사용한 데이터에 대해 추가 비용을 지불하는 방법밖에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SK텔레콤..

스타2 군단의 심장 베타 모집

- 스타2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군심 베타 베타테스트 베타테스터 -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군심) 출시를 한 달여 앞두고, 블리자드에서 베타테스터를 초가로 초대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기간은 2013년 1월 31일부터 2013년 2월 5일까지이며, 당첨 인원은 총 1000명입니다. 베타테스트 이벤트 신청하기 페이스북에 로그인하고 위의 링크에 접속하여 좋아요를 클릭하면 이벤트 참여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 있는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발표일인 2월 6일에 페이스북 계정 이메일로 베타테스트 키를 보내 준다고 합니다.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 보세요^^

옵티머스G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

- 옵티머스G F180S F180K F180L 개봉기 사용기 리뷰 후기 언박싱 옵쥐 옵지 옵G - LG전자가 기존의 '옵티머스'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고 새롭게 도약하고자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고 하는 LG 옵티머스G가 지난해 9월 출시되었습니다. 아직 옵티머스G의 판매량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서 옵티머스 시리즈의 이미지를 반전시키는 데는 어느 정도 성공한 모습입니다. 저도 지난해 11월부터 옵티머스G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인 사정으로 바쁘다 보니 이제서야 뒤늦게 개봉기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많이 늦은 개봉기이지만 그만큼 더 알찬 내용으로 채우도록 하겠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한 옵티머스G는 퀄컴社의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S4 PRO..

KT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 2.3.1 APK (안드로이드 용)

- KT 올레 모바일고객센터 2.3.1 APK 설치 파일 안드로이드 - 각 통신사에서는 실시간 요금조회, 요금제 신청 변경, 부가서비스 신청 변경 등 다양한 업무를 스마트폰 상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는 고객센터 앱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SKT의 모바일 티월드, LGU+의 유플러스 고객센터 등이 그 예인데요, 올레 KT에서는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라는 이름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가 기존에는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마켓)에도 등록이 되어 있어서 올레마켓 설치가 불가능한 일부 단말기나 타사 단말기에서도 손쉽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었으나, 최근 구글플레이에서 삭제되면서 올레마켓에서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레마켓 이용이 불가능한 일부 KT 이용자 분들은 아래 링크에..

아이폰5 화이트 블랙 색상 비교 추천

- 아이폰5 화이트 아이폰5 블랙 색상 비교 추천 개봉기 - 여러 가지 사정으로 국내 출시가 지연되었던 아이폰5가 KT와 SKT를 통해 지난 7일 정식으로 발매 되었습니다. 국내 아이폰 유저분들은 오래 기다린 만큼 아이폰5에 대한 기대도 크실 텐데요, 본격적인 개봉기를 작성하기에 앞서 간단하게 화이트와 블랙 두 모델의 색상을 비교해 봤습니다.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 '족발 먹을래 치킨 먹을래?' 에 이은 3대 난제 화이트 VS 블랙, 직접 사진으로 비교해 보세요. 아이폰5 화이트와 아이폰5 블랙의 패키지 모습입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니 보호필름이 덮인 아이폰5가 보입니다. 아이폰5 화이트 색상의 정식 명칭은 화이트 & 실버이고, 블랙 색상의 정식 명칭은 블랙 & 슬레이트입니다. 아이폰5의 앞면입니다..

옵티머스G USB 충전 지연 현상 (옵티머스LTE2)

- LG 옵티머스G USB 충전지연현상 (옵티머스LTE2 옵티머스뷰2 등 공통) - 위의 스크린샷은 USB로 PC와 옵티머스G를 연결하면 볼 수 있는 '연결된 충전기/USB 케이블의 전류량이 낮아 배터리 충전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라는 지연 현상 알림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알림을 보고 스마트폰에 무슨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궁금해 하셔서 간단하게 글을 작성합니다. 옵티머스G를 비롯해서 최근 나오는 스마트폰들은 전력 소모가 많다 보니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G도 2100mAh의 대용량 리튬폴리머 배터리가 내장형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크다 보니 충전 역시 800mAh 이상의 급속 충전 방식을 사용합니다. 옵티머스G의 정품 충전기를 보면 1200mAh (1.2Ah)로 전류..

APK 폰트 파일 TTF 폰트로 변환 추출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APK 폰트 파일에서 PC용 TTF 폰트 추출 변환하는 방법 - 삼성앱스에서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 사용할 수 있는 APK 폰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1주일에 한 번씩 무료 폰트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서 저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삼성앱스에서 다운 받은 APK 폰트를 PC나 다른 기종의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찾은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삼성앱스에서 설치한 폰트들입니다. 보통의 앱들과 마찬가지로 APK 형식이라 설치 및 삭제가 간편합니다. 폰트를 추출하기 위해 플레이스토어에서 린다 파일 매니저 (Linda File Manager)를 설치합니다. 파일매니저를 실행하고 첫 화면에서 응용프로그램 메뉴로 들어갑니다. 이 글에서는 린다 파..

이마트몰 생일쿠폰 받는 방법

- 이마트몰 생일쿠폰 생쿠 받는 방법 주소 - 이마트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이마트몰에서는 회원의 생일에 생일 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생일 쿠폰으로 상품 금액의 10%, 최대 2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자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저도 온라인으로 전자제품을 구매할 일이 있을 때는 종종 가족들 생일에 맞춰서 이마트몰 생일 쿠폰으로 구매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이마트몰 생일 쿠폰을 다운 받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마트몰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해서 이마트몰에 접속하세요. 페이지 위쪽의 검색창에 [생일쿠폰]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은 생일쿠폰 페이지가 열립니다. 주민번호 상 생일이 속해 있는 달 중에는 언제든지 생일 쿠폰을 받을..

옵티머스G USB 연결 지연 없이 바로 하는 방법

- 옵티머스G 옵티머스LTE2 USB 연결(MTP) 자동실행 없이 빠르게 하는 방법 - 옵티머스G는 타사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비해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인 USB 연결을 지원합니다. USB 케이블로 옵티머스G와 PC를 연결하면 USB 연결 형식 팝업이 뜨고, 충전 전용 / 미디어 파일 전송(MTP) / 인터넷 공유(테더링) / LG 소프트웨어 / 사진 전송(PTP) 중 원하는 연결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불편한 점은 매번 USB를 연결할 때마다 LG USB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자동실행이 동작한 다는 것입니다. 최신 윈도우에는 드라이버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보통은 이 자동실행 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또한 이미 드라이버를 설치한 PC에서도 연결할 때마다 자동실행이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