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누리/스마트폰/모바일

무선인터넷차단 / 무선데이터차단 서비스 이용하기

nuon 2011. 3. 14. 10:42
반응형
무선인터넷차단 / 무선데이터차단 서비스 이용하기

지난 3월 9일 SK텔레콤에서 무선인터넷차단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휴대전화 조작에 익숙지 않은 어린이나 어르신들이 실수로 3G 인터넷에 접속하여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무선인터넷차단 서비스에 가입하면 무선데이터에 접속이 원천적으로 차단되기 때문에 실수로 인해 데이터 요금이 청구될 우려가 없습니다.

SKT는 원래 무선인터넷 차단 서비스를 미성년자에게만 제공했기 때문에 성인들은 이 서비스에 가입하고 싶어도 방법이 없었습니다. 성인이 가입 가능한 서비스 출시를 요구하는 SKT 사용자들의 목소리가 높았는데 드디어 성인용 무선인터넷 차단 서비스가 출시되었네요.

이번 글에서는 최근에 서비스를 출시한 SKT의 무선인터넷 차단 부가서비스에 가입하는 방법을 살펴보는 김에 이미 무선데이터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던 KT(올레/Olleh)에서 서비스에 가입하는 방법도 더불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SKT와 KT의 무선인터넷차단/무선데이터차단 서비스는 3G 인터넷 접속만 차단하고 MMS 메시지 등은 정상적으로 수신이 가능합니다.




SKT (SK텔레콤)

먼저 SKT 이용자가 무선인터넷 차단 서비스에 가입하려면 114 고객센터를 통해야 합니다.




114 고객센터에 연결되면 차례대로 

① [2] 부가서비스/요금제
② [2] 부가서비스 신청
③ 주민번호 뒤 7자리와 * 
④ [0] 상담원 연결"을 선택하고
⑤ 상담원에게 무선인터넷차단 서비스에 가입하겠다고 하면 됩니다.



사용 중인 부가서비스에 무선인터넷차단(일반) 표시

가입 후 tworld에서 확인해 보면 무선인터넷차단(일반)이라는 부가서비스에 가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SKT의 무선인터넷차단 서비스는 티월드 홈페이지에서는 가입/해지가 불가하고 114 고객센터나 지점/대리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KT (올레/Olleh)

SKT와 달리 KT는 이미 기존에 무선데이터 차단 부가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KT도 초기에는 114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이 무선데이터 차단 서비스에 가입 또는 해지할 수 있었는데, 최근 홈페이지가 개편되면서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가입/해지가 가능해졌습니다.

114 고객센터를 통한 방법은 SKT와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올레 홈페이지에서 가입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올레 홈페이지 무선데이터 차단 서비스 신청 페이지


먼저 KT 올레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고, 위의 무선데이터 차단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부가서비스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신청/해지] 버튼을 눌러 주세요.



신청/변경하기

무선데이터차단서비스에 체크하고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부가서비스 변경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서비스 신청이 완료됩니다.



사용 중인 부가서비스에 무선데이터차단서비스 표시

사용 중인 부가서비스에 무선데이터차단서비스가 있는지 확인하면 모든 과정이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