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누리/인코딩

VideoReDo 저장할 때 ts 파일형식이 안 보일 경우 해결 방법

nuon 2010. 11. 16. 12:57
반응형
11월 17일 업데이트

현재 VideoReDo 포럼에 ts 파일 형식 문제에 대한 제작자의 코멘트가 올라와 있습니다.
이 글에서 제시된 시스템 시간 변경과 V4 사용은 임시 해결책이므로, 아래 링크된 글에서 제작자의 말과 해결 방법을 꼭 확인하세요.

VedeoReDo ts로 저장이 안 될 때 어떻게?

VideoReDo (비디오리두) 관련하여 간단한 이슈가 있어서 짧게 글을 씁니다.

국내 인코딩 관련 커뮤니티에 VideoReDo로 편집한 뒤 저장할 때 파일 형식에서 Transport Stream (*.ts)가 없어졌다는 글들이 오늘 자주 보이더군요. 그래서 저도 실험을 해 봤습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편집 후에 ts 확장자(extension)로 잘 저장했었는데, 오늘 해 보니 정말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의 [파일 형식]에서 ts 확장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오늘 갑자기 여러 사람에게 이런 현상이 일어난 것으로 보아 VideoReDo 프로그램 내의 타이머가 2010년 11월 16일 이후에 출력 포맷(format)에서 ts 형식을 없애도록 한 것 같습니다. 개발자의 의도이든 버그이든 말이죠.




그래서 시스템 시간을 하루 전으로 돌려 봤습니다.




역시 정상적으로 파일 형식에 Transport Stream (*.ts)이 잘 보이네요.

일단은 이처럼 시스템 시간을 11월 16일 이전으로 돌리면 ts 파일로 정상적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건 임시적인 방법이고, 해외 포럼에서도 이 이슈 관련해서 이야기가 많이 나오면 보다 확실한 해결책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VideoReDo TVSuite V3의 상위 버전인 VideoReDo TVSuite V4 with H.264를 사용하면 시스템 시간과 상관 없이 Transport Stream (*.ts) 포맷으로 저장할 수 있는 걸 확인했습니다.

시스템 시간을 수정하는 것으로 파일 형식 문제가 잘 해결되지 않는 분들은 V4를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그럼 저는 다시 잠수를~ 꼬로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