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누리/스마트폰/모바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사라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하는 방법

nuon 2012. 8. 24. 00:11
반응형

안드로이드 플래시 플레이어 APK 설치하는 방법

지난 6월 어도비(Adobe)는 안드로이드 OS 4.1 젤리빈부터는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그와 관련된 조치로 8월 15일부터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더이상 플래시 플레이어가 검색되지 않습니다.

웹환경이 점점 HTML5를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어도비 플래시의 퇴장은 불가피한 일이긴 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국내 웹 중에는 플래시를 적용한 곳이 많은 상황이라 모바일에서도 플래시를 완전히 배제하기는 어렵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 없이는 흔히 '플짤'이라고 부르는 SWF 형식의 웹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는 점도 무척 아쉽죠.



안드로이드 플래시 플레이어 APK 설치하는 방법

그런데 위의 사진처럼 안드로이드 마켓(플레이 스토어)에서 플래시 플레이어가 사라져서 당황하신 분들 많을 것 같습니다.
구글 검색으로 플래시 플레이어 APK 설치 파일을 찾느라 고생한 분들도 계시죠?



안드로이드 플래시 플레이어 APK 설치하는 방법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다행히도 현재 플래시 플레이어가 스토어에서 완전히 삭제된 것은 아니고, 단순히 검색 제외 조치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스토어에서 검색하는 대신 구글 플레이 스토어 웹페이지에 바로 접속하면 flash player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위의 링크에 접속하세요.



안드로이드 플래시 플레이어 APK 설치하는 방법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물어보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Play 스토어]를 선택합니다.



안드로이드 플래시 플레이어 APK 설치하는 방법

그러면 아무리 검색해도 찾을 수 없었던 Adobe Flash Player 11의 설치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제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혹시라도 정책상 플레이 스토어에서 Flash Player가 완전히 삭제될 수도 있으니 플래시 플레이어 APK 파일을 백업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플래쉬 플레이어 설치 후 안드로이드 브라우저의 설정에서 [플러그인 사용] 옵션이 [항상 켜기]나 [항상 실행]으로 되어 있는지도 꼭 확인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