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누리/스마트폰/모바일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납부하기

nuon 2011. 3. 23. 16:24
반응형
KT 올레클럽 별 /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하는 방법 (통화료 선결제하는 방법)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부하기 (통화료 선결제하기)

UPDATE 11.06.30

최근 올레클럽 홈페이지가 개편되어서 사진과 링크를 일부 수정하고 내용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오늘은 KT 올레클럽의 '별'을 이용해서 통화료를 결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KT 올레클럽이란 기존에 따로따로 적립이 되고 그 용도 또한 각각 달랐던 멤버십(구), 마일리지(구), 제휴포인트(구) 등을 통합한 새로운 포인트 제도입니다. 멤버십(구)은 고객 등급에 따라 카드를 발급 받아 제휴사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었던 포인트 제도이고, 마일리지(구)는 월간 사용 요금이나 가입 기간에 따라 제공 받고 부가서비스나 통화료를 결제할 수 있었던 포인트 제도입니다. 올레클럽에 가입하면 흩어져 있던 포인트들을 모아 "별"이라는 포인트로 제휴사 할인도 받고, 요금 결제도 할 수 있습니다.


올레클럽은 KT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가입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데, 주의할 점은 장기 가입 고객의 경우는 오히려 멤버십(구), 마일리지(구) 제도가 더 유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포인트 제도와 올레클럽 중 어느쪽이 자신에게 유리할지 잘 계산해 보고 가입하세요.




1. 올레클럽(olleh club) 가입하기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부하기 (통화료 선결제하기)

별로 통화료를 결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올레클럽에 가입해야 합니다.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부하기 (통화료 선결제하기)



올레 홈페이지의 메뉴에서 [올레클럽] - [가입/안내] - [가입 및 카드신청]을 찾아가세요. 혹은 위의 직접 링크를 클릭해도 됩니다.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부하기 (통화료 선결제하기)

안내 내용을 잘 읽고 페이지 아래쪽의 [olleh club 가입/카드 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부하기 (통화료 선결제하기)

카드 발급 정보를 입력하고 카드 이용 약관, 고객정보 활용 동의에 체크한 뒤 페이지 아래쪽의 [동의 olleh club 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플라스틱 카드를 발급받더라도 추후에 모바일 카드도 추가 신청할 수 있으니 카드 형태는 플라스틱으로 선택하세요.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부하기 (통화료 선결제하기)

올레클럽의 고객 등급은 red carpet과 black suit로 나뉘는데, 이 등급에 따라 가입 시 주어지는 별의 개수가 다릅니다. 저는 KT에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red carpet 등급이고 2만 개의 별을 받았네요. 올레클럽의 별 1개는 1원의 가치를 지닙니다. 따라서 이제 저는 2만원의 한도 안에서 별로 제휴사 할인이나 통화료 결제 부가서비스 신청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올레클럽 별로 통화료 선결제하기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부하기 (통화료 선결제하기)

가입을 마쳤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통화료를 결제해 봅시다.
아직 올레클럽 카드가 도착하지 않았다고 해도 별은 올레 홈페이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레클럽 메뉴에서 [별스토어] - [모바일 상품 결제]를 선택하세요.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부하기 (통화료 선결제하기)


또는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모바일 상품 결제 페이지에 바로 접속해도 됩니다.

올레클럽의 모바일 상품 결제 메뉴에서는 '모바일 부가서비스 신청', '무료통화 이용', '모바일 데이터정액상품 신청', '국내음성통화료 납부', 'A/S 수리비 결제', '방문서비스 결제' 등 6 가지 상품에 대해 별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통화료 결제를 위해 사진에서 빨간 상자로 표시된 [국내음성통화료 납부]를 선택합니다.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부하기 (통화료 선결제하기)

통신 요금 중 국내음성통화료에 한해서 별로 선납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별 1개는 1원의 가치를 지닙니다.

참고로 이동통신 요금은 이번 달 사용 요금이 다음 달에 청구됩니다. 예를 들어 3월 1일~3월 31일까지 사용한 요금이 4월 15일(결제일)에 청구가 되는 식입니다.

제가 오늘(3월 23일)  별 10000개로 통화료를 결제했다면 4월에 청구되는 요금, 즉 제가 3월 한 달 동안 사용한 통화료를 선납하게 되는 겁니다. 나중에 확인해 보니 선납한 금액이 실제 통화료보다 많았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10000개를 선납했는데 통화료가 7000원이 나왔다면 차액 3000개가 4월 15일 경에 다시 환원됩니다.

자, 별로 통화료를 선결제하는 방식에 대해 모두 이해하셨다면, 통화료 납부에 사용할 별의 개수를 선택해 주세요.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부하기 (통화료 선결제하기)

결제예정 별을 1000, 2000원, 3000원, 4000원, 5000원, 6000원, 7000원, 8000원, 9000원, 10000원, 15000원, 20000원, 30000원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10000개를 선택하겠습니다.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부하기 (통화료 선결제하기)

선납 신청 내용에 잘못된 것이 없는지 확인하고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부하기 (통화료 선결제하기)

요금선납에 대한 안내를 읽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부하기 (통화료 선결제하기)

정삭적으로 처리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고 [닫기] 버튼을 누르면 별로 통화료 선결제하기의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부하기 (통화료 선결제하기)

별로 통화료 결제가 잘 되었는지 한 번 확인해 볼까요.
올레클럽 메뉴에서 [가입/안내] - [별 조회] 메뉴로 들어가세요.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부하기 (통화료 선결제하기)

그 다음 왼쪽 메뉴에서 [나의 별 조회]를 클릭합니다.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부하기 (통화료 선결제하기)

나의 별 조회 페이지에서 [별 사용내역 조회] 탭을 선택하면 별로 결제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화료 선납에 별 10000개가 잘 사용되었네요.
혹시 통화료 선납을 취소하려면 이 화면에서 [취소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KT 올레클럽 별로 요금 선납부하기 (통화료 선결제하기)

실시간 통화요금을 조회해 보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요금할인액으로 통화료가 차감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만원을 선납했기 때문에 통화료 만원까지는 전액 차감되겠죠. 그리고 이번 달 통화료가 만원을 넘지 않으면 차액 만큼의 별이 다음 달에 환원됩니다.







오늘은 KT 올레클럽에서 별로 통화료를 선납부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제가 예전에 KT를 썼을 때는 멤버십 할인 몇 번 못 받아 보고 해가 바뀌어 포인트를 모두 날리곤 했었습니다.(돌이켜 보니 너무 아깝네요 ㅠ) 제 생활 패턴과 KT의 멤버십 서비스가 잘 맞지 않아서 그랬겠지만, 그때 들었던 생각이 멤버십 포인트로 제휴 할인 말고 요금 결제를 할 수 있으면 더 좋겠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KT의 포인트 제도가 올레클럽으로 통합되면서 정말로 통화료 결제가 가능해졌네요.@.@ 저처럼 제휴 할인을 잘 이용하지 않아서 매년 몇 만점이 넘는 (구)멤버십 포인트를 아깝게 버렸던 분들은 올레클럽으로 바꾸시면 여러모로 유용할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