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누리/컴퓨터

CyberLink PowerDVD10 출시 & 간단 사용기

nuon 2010. 3. 20. 01:26
반응형

CyberLink PowerDVD 10
사이버링크(CyberLink) 의 대표 미디어 플레이어 PowerDVD의 10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http://www.cyberlink.com/products/powerdvd/overview_en_US.html


이번 PowerDVD 10에서 눈의 띄는 점 몇 가지를 간단히 살펴 보면,
영상파일, DVD, 블루레이 등의 2D영상을 3D로 전환-재생할 수 있습니다.
nVidia CUDA와 ATI STREAM을 이용하여 DVD를 HD화질로 업스케일링 가능하고,
9버전까지 지원하지 않았던 MKV컨테이너와 smi, srt등의 자막파일을 지원합니다.
또한 Windows7 음악 라이브러리 기능 역시 지원합니다.



CyberLink PowerDVD 10

PowerDVD10의 구동 화면입니다. 전작에 비해 느낌이 많이 달라졌네요^^
개인적으로 이번 10버전에서 가장 반길만한 변화는 MKV 컨테이너 지원입니다.
PowerDVD의 True Theater기능을 이용해서 mkv파일도 감상을 하고 싶었는데, 9버전까지는 MKV를 지원하지 않아서 아쉬움이 많았었습니다.

CyberLink PowerDVD 10으로 mkv 재생하기

바로 인코딩해 두었던 드라마를 재생해 보았습니다. 스크린샷에 보이는 대로 mkv컨테이너 파일인데 PowerDVD10의 자체 탐색기에서 보입니다.

CyberLink PowerDVD 10으로 mkv 재생하기

PowerDVD10에서 mkv파일이 문제없이 재생됩니다.

내친 김에 자막 지원도 확인해 봤습니다.
CyberLink PowerDVD 10으로 smi 자막 보기

사용한 자막은 smi자막이며, 자막 파일을 같은 폴더에 넣어 놓고 재생한 뒤 팝업 메뉴에서 기본자막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CyberLink PowerDVD 10으로 smi 자막 보기

아쉽지만 자막의 크기나 위치는 상세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는 보이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