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누리/스마트폰/모바일

[보안상의 이유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메시지 해결하는 방법

nuon 2011. 6. 29. 23:39
반응형
설치가 차단되었습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발행한 프로그램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및 개인 정보는 출처를 알 수 없는 애플리케이션의 공격에 더욱 취약합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발생할 수 있는 휴대전화 손상이나 데이터 손실에 대해 사용자가 단독으로 책임이 있음을 동의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쓰다 보면 마켓이나 티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는 대신 직접 APK 파일로 앱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SKY 스마트폰에서 쓰던 기본 북마크 위젯이 편리해서 APK 파일을 추출한 뒤 갤럭시S2에 설치를 하려고 했는데, 사진과 같은 보안 경고창이 나타났습니다.

"설치가 차단되었습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발행한 프로그램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보안 상의 이유 때문에 출처가 불확실한 APK 파일은 설치를 차단하도록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마켓이나 티스토어에서 받지 않은 APK 파일로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위의 경고창에서 [설정] 버튼을 눌러 응용프로그램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또는 [환경설정]-[응용프로그램] 메뉴로 직접 들어가도 됩니다.




가장 위에 있는 [알 수 없는 소스 - 시판되지 않은 응용프로그램 설치 허용]이 기본값으로 체크 해제되어 있습니다. 이 메뉴를 터치해서 활성화합니다.




주의 메시지를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터치합니다.

출처가 불명확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경우 백도어 프로그램이나 스파이웨어,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안전한 것으로 확인된 APK 파일만 설치하세요.




[알 수 없는 소스 - 시판되지 않은 응용프로그램 설치 허용] 옵션이 활성화된 것을 허용하고, 다시 APK 파일 설치를 시도 합니다. 이제는 마켓이나 티스토어에서 받지 않은 APK 파일도 정상적으로 설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