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2/01 5

소니 DSLT A65와 A77 차이점 비교

소니 DSLT A65 A77 스펙 성능 차이 차이점 비교 SONY ALPHA DSLR 카메라 구매 가이드 추천 장점 단점 소니 DSLT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 마주하게 되는 가장 큰 난관은 A65와 A77, 두 기종 사이의 선택입니다. 실제로 사진 커뮤니티를 보면 두 바디의 차이점에 대해 묻는 글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A65와 A77 사이에서 갈등하고 계신 분들의 선택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두 바디의 중요한 차이점을 표로 정리해 봤습니다. A65와 A77의 중요한 차이점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사실 A65와 A77은 사진과 동영상의 품질을 결정하는 핵심적인 사양은 동일합니다. 따라서 두 바디로 촬영한 결과물은 품질에 있어서는 차이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차이점..

하드디스크가 32MB로 줄어들고 인식이 되지 않을 때 복구 방법

하드 하드디스크 인식 불가 불량 오류 용량 32MB 33MB 복구 복원 해결 방법 중요한 자료가 담긴 하드디스크가 어느 날 갑자기 인식이 안 된다면, 생각만 해도 정말 끔찍하죠. 만약 그 하드에 잠긴 자료가 소중한 가족들의 사진이라거나 업무에 필요한 중요한 문서라면 그 좌절감과 막막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겁니다. 최근에 저도 이런 난감한 경험을 했습니다. 잘 쓰던 1TB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갑자기 32MB로 줄어들고, 파일 시스템도 인식이 되지 않았습니다. 백업이 되지 않은 중요한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었기 때문에 하드디스크를 다시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봤습니다. 다행히도 검색을 통해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Restoring Factory Hard Drive Capacity 이 글은 위 ..

포토샵에서 EXIF 사진 정보 보는 방법

포토샵에서 EXIF 사진 정보 데이터 보는 방법 EXIF(교환 이미지 파일 형식, EXchangable Image File format)란 사진 파일에 대한 메타 정보를 기록하고 교환할 수 있는 표준 형식입니다. 대부분의 디지털카메라는 조리개 수치, 셔터 스피드, 노출 보정치 등 촬영과 관련된 주요 정보를 이미지 파일의 앞머리에 기록하는데, 이것을 EXIF 데이터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MP3 음악 파일에서 작곡자, 제목, 트랙 번호들을 기록해 두는 태그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각종 뷰어 프로그램이나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JPEG 파일에 기록된 EXIF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포토샵에서도 사진의 EXIF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이미지의 EXIF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된 기기 삭제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된 옛날 기기 단말기 스마트폰 목록 삭제하는 숨기는 지우는 방법 앱 어플 위의 사진에서 SHW-M180S(갤럭시탭)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이고, SHW-M100S(갤럭시A)는 예전에 사용했던 단말기입니다. 이처럼 한 번이라도 마켓에 로그인해서 앱을 설치한 적이 있는 단말기는 모두 목록에 표시됩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지 않더라도 말이죠. 기기를 변경할 때마다 마켓의 단말기 목록이 계속 늘어나기 때문에 보기에도 지저분하고, 또 사용하지 않는 단말기가 목록에 남아 있어서 불편한 점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단말기, 혹은 표시를 원하지 않는 단말기를 목록에서 숨길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그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안드..

소니 A65/A77 초점 피킹 기능 활용하기

SONY A65 A77 NEX 사용기 초점 피킹 기능 활용하기 사용 방법 소니 알파65 알파77 넥스 Focus Peaking 컬러 피킹 Color Peaking 앞으로 몇 차례에 걸쳐서 소니 DSLT 알파 시리즈의 유용한 기능들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로 초점 피킹(Focus Peaking)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카메라들의 자동 초점(Auto Focus, AF) 성능이 많이 좋아져서 AF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주변의 광량이 부족해서 카메라가 AF를 잘 잡지 못한다거나 의도적으로 화면의 특정 부분에 초점을 맞추려고 할 때는 수동(Manual Focus, MF)으로 초점을 맞추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동 초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