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누리/그래픽 디자인

인터넷 포토샵으로 간단한 이미지 편집 하기

nuon 2010. 9. 7. 09:12
반응형
간단한 이미지 편집은 인터넷 포토샵으로
간단한 이미지 편집은 인터넷 포토샵으로~!

외부에 나가 있는데 이미지 편집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죠?

공공 컴퓨터에 포토샵 같은 이미지 편집 툴이 설치되어 있을 가능성은 희박하고, 그렇다고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으로는 편집에 한계가 있고...

이런 난감한 상황에서 유용한 무료 온라인 포토샵(온라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3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Online Image Editor Pixlr free

plxir.com

먼저 pilxr.com이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플래시 기반의 웹 이미지 에디터입니다.

오늘 소개할 세 곳 중에서 가장 기능도 뛰어나고, 사용하기도 쉽습니다. 이곳만 알아 두어도 어디서든지 포토샵에 버금가는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을 겁니다.^^



plxir.com

포토샵과 거의 유사한 인터페이스라서, 포토샵을 다루던 분들이라면 pixlr 에디터에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pixlr 에디터에서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점은 PSD 원본 파일의 편집도 지원한다는 것인데요, PSD 파일을 불러오면 사진처럼 레이어가 모두 살아 있는 채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단 레이어명에 한글이 들어가면 이름이 깨지는데, 이미지 편집에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또한 작업하면서 히스토리가 기록이 돼서 redo, undo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축키는 쓸 수 없습니다.



plxir.com

한글 타이핑도 지원하고,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폰트들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 조정도 숫자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과 슬라이드바를 이용하는 방식을 모두 지원해서 작업이 편리합니다.



plxir.com

pixlr 에디터에서 지원하는 필터 목록입니다.

참고로 복잡한 편집이 필요 없이 리사이징, 회전, 색보정, 간단한 효과만을 원한다면 같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Pixlr Express를 이용해도 됩니다.



Splashup

splashup.com

앞으로 소개해 드릴 두 곳은 pixlr보다는 조금씩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혹시 pixlr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있을 수도 있으니 다른 사이트들도 알아 두는 게 좋겠죠.

Splashup은 JPG, GIF, PNG 등 일반적인 이미지 파일의 편집을 지원합니다. (PSD파일은 불가)

그 밖에 flickr, Picasa, photobucket 등의 사이트에 올려 둔 이미지 파일을 가져오거나 웹캠에서 캡처한 것을 직접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다양한 불러오기 옵션이 Splashup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splashup.com

영문 타이핑만 지원하며, 폰트는 사이트가 제공하는 13가지 정도만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집 과정에서 레이어를 활용할 수 있고, pixlr와 마찬가지로 단축키는 쓸 수 없습니다.



splashup.com

Splashup이 지원하는 필터 목록입니다.



poporo 트루디자인 포토샵 버전 (Flash)

poporo.co.kr

다음은 국산 온라인 이미지 에디터 '트루디자인'입니다.

한글 메뉴를 지원하기 때문에 외국 사이트에 비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oporo.co.kr

한글 입력을 지원하고, 시스템에 설치된 폰트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이핑 툴이나 기타 다른 툴들의 사용법이 그다지 직관적이지 않아서 pixlr에 비해 편집하기가 약간 불편한 듯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이트들과 마찬가지로 단축키는 지원하지 않는 듯합니다.



poporo.co.kr

트루디자인이 지원하는 필터 목록입니다.



poporo.co.kr

포포로 트루디자인은 이미지 에디터 말고도 다양한 웹편집툴을 제공합니다.

트루디자인 에니메이터를 이용하면 움직이는 GIF 애니메이션(일명 움짤)을 웹상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무비메이커로는 사진과 음악을 이용해서 슬라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온라인 이미지 편집 툴을 서비스하는 사이트 3곳을 모두 살펴봤습니다.

각 사이트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자신의 용도에 맞는 곳을 잘 선택해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