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누리/블로그/인터넷

티스토리, SNS 글보내기 플러그인 지원 시작

nuon 2010. 8. 25. 23:32
반응형
티스토리 SNS 글보내기 플러그인
티스토리의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ocial Network Service) 글보내기 플러그인
며칠 전에 트위터 공유 버튼을 블로그에 다는 방법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HTML이나 스크립트도 잘 모르는 제가 가까스로 트위터 공유 버튼을 블로그에 만들어 넣었는데,
바로 오늘 티스토리에서 트위터(twitter)를 비롯하여 요즘(yozm), 페이스북(facebook), 미투데이(me2DAY) 등의 SNS에 글을 보내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공개했습니다. (며칠만 일찍 공개해 주지ㅜㅜ)



SNS 글보내기 플러그인으로 좋은 글들을 추천해 보세요~!

오늘 저녁에 올라온 티스토리의 공지사항입니다.

갈 수록 블로그와 SNS의 연동에 대한 요구가 커지는 시점에서 발빠르게 관련 기능을 제공해 주는 모습이 티스토리 사용자 입장에서는 보기 좋네요.



플러그인 설정 페이지

SNS 글보내기 플러그인은 티스토리 관리자 패널의 플러그인 설정 페이지에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목록 중 SNS 글보내기를 선택하고 아이콘 크기와 정렬 방식을 선택한 뒤 저장 버튼만 누르면 모든 과정 끝!



SNS 글보내기 플러그인을 블로그에 적용한 모습

제 블로그에도 플러그인을 적용해 봤습니다.

가장 위에 요즘,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에 글을 보낼 수 있는 티스토리의 SNS 글보내기 플러그인이 있고, 그 아래에 개인적으로 적용한 뷰추천 버튼과 트위터 공유 버튼이 보입니다.

제 블로그에는 큰 아이콘에 가운데 정렬이 가장 보기 좋은 것 같네요.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뜨고, 제목과 'durl.me' 형식의 짧은 URL로 변경된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해당 글을 쉽게 SNS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잠깐 사용해 보면서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공유 버튼으로 만들 SNS를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적용하면 일괄적으로 4개의 SNS 공유 버튼이 생기는데, 저처럼 트위터 공유 버튼을 이미 만들어 놓은 상태에서 트위터를 제외한 나머지의 SNS 글보내기 버튼만 만들고자 할 때 아직은 어떻게 할 방법이 없습니다.

이제 막 공개된 플러그인인 만큼, 앞으로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의 보강이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