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누리/블로그/인터넷

트위터 공유 버튼을 블로그에 다는 방법

nuon 2010. 8. 22. 01:48
반응형
블로그에 트위터 공유 버튼 다는 방법
블로그에 트위터 공유 버튼(tweet button)을 다는 방법
국내 트위터(twitter) 사용자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블로그나 뉴스 사이트에서 트위터를 통해 글을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공유 버튼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 동안은 트위터에서 관련 기능을 제공하지 않았기 때문에 TweetMeme 등의 써드 파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얼마 전부터 트위터에서도 공식적으로 트위터 공유 버튼을 서비스하기 시작했습니다.

'디지털 지진아'인 저는 아직까지 트위터를 시작하진 않았지만,
제 글을 트위터로 공유하고자 하는 극소수의 마니아(?) 분들의 편의를 위해 트위터 공유 버튼을 한 번 달아 봤습니다.^^;;




트위터 공유 버튼을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위 링크의 트윗 버튼 만들기 페이지에 들어가세요.




Choose your button, Customize it.

첫 단계로 생성할 버튼 모양을 선택해야 합니다.
세로 카운트 형 (Vertical count), 가로 카운트 형 (Horizontal count), 카운트가 없는 단순한 버튼 형 (No count)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세로 카운트 형으로 골라 보겠습니다.

1번 항목에서 Tweet text, URL, Language 등의 다른 탭을 선택하면 버튼을 개인화(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쓴다면 옵션을 따로 수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Recommend people to follw.

두 번째로 자신의 계정명을 입력합니다.
누군가가 자신의 글을 트위터로 공유할 때 자신의 트위터 계정 이름을 표시해 줍니다.
이 항목은 선택 사항으로서 반드시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Preview your button, grab your code. Done!

트위터 공유 버튼이 만들어졌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제 페이지 아래쪽에 만들어진 소스 코드를 복사해서 블로그의 적당한 곳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블로그에 트위터 공유 버튼을 만들어 넣은 모습

제 블로그에 트위터 공유 버튼을 만들어 넣은 모습입니다.
위쪽의 카운터에 표시된 숫자는 지금까지 그 글이 트위터에서 공유된 횟수를 뜻합니다.




Tweet 버튼을 누른 모습

그리고 그 아래쪽의 Tweet 버튼을 누르면 사진과 같은 창이 뜨면서 바로 트위터에 글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글의 주소는 자동으로 t.co 형식의 짧은 URL로 변환해 주네요.




온라인 소통에서 트위터 같은 SNS(Social Network Service)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다 보니, 갈수록 블로그와 SNS의 연동이 필수가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계정이 없어도 트윗 버튼은 얼마든지 만들 수 있으니, 저처럼 블로그는 하고 있지만 트위터는 아직 시작하지 않은 분들은 트위터 공유 버튼을 블로그에 다는 것으로써 SNS에 한쪽 발을 살짝 담가 보시는 게 어떨까요?


이것으로 블로그에 트위터 공유 버튼을 다는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