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누리/생활

집전화, 전국통일요금제로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nuon 2010. 5. 8. 17:56
반응형
전국통일요금제, 전국단일요금제, 시내시외전화 동일 요금제
집전화, 전국통일요금제로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예전에 집전화가 하던 역할을 지금은 휴대전화, 인터넷전화가 대신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요즘 많은 가정에서 집전화는 자리만 차지하고 있기 일쑤입니다.

하지만 전자파 걱정도 없고, 통신비도 절약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저는 집에 있을 때는 가급적 휴대전화 대신 집전화로 통화를 하는 편입니다. 저처럼 집전화를 많이 이용하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작년에 'KT쿡'과 'SK브로드밴드'는 집전화 고객의 타사 이탈을 막기 위해 시내전화와 시외전화를 동일한 요금에 이용할 수 잇는 '전국통일요금제(전국단일요금제)'를 출시했는데요, 이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이 많아지면 매출이 감소할 것을 우려해서인지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진 않고 있습니다 ㅡ_ㅡ;;


집전화, 전국통일요금제로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먼저 KT 쿡(QOOK)의 전국통일요금제를 살펴 보겠습니다.

원래 시내전화는 3분에 39원, 시외전화는 10초에 14.5원 (2대역일 때)으로 요금이 상이합니다.

하지만 전국통일요금제에 가입을 하게 되면 시내전화와 시외전화를 모두 3분 39원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약정으로 이 요금제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월2000원의 추가 비용이 들지만, 3년 약정을 하면 무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집전화를 계속 이용할 예정이라면 3년 약정으로 해서 추가 비용 없이 전국통일요금제에 가입하는 게 좋겠죠.



집전화, 전국통일요금제로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KT나 SK나 이 요금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지 않는 것은 비슷하지만, SK의 경우엔 특히 심해서 홈페이지에서도 관련 정보를 찾아 볼 수 없네요.^^;;

그래서 SK 집전화는 홈페이지 스샷 대신 기사 링크를 첨부합니다.


SKB 전국통일요금제의 조건 역시 KT와 동일합니다.

3년 약정을 하고 고객센터(106)로 전화해서 신청하기만 하면 추가 비용 없이 시내전화와 시외전화를 3분 39원의 동일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KT와 마찬가지로 무약정일 경우에는 매월 2000원의 추가 비용 발생합니다.




KT와 SK 집전화를 이용하면서 앞으로 당분간 해지하거나 변경할 계획이 없는 분들은 전국통일요금제로 통신 요금 절약하세요~^^

고객이 3년 약정으로 계약하겠다고 해도 업체 쪽에서 먼저 3년 약정을 하면 전국통일요금제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고 소개해 주거나 권유하지 않습니다.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전국통일요금제에 가입 의사를 밝히셔야 합니다.

(덧말 : LG텔레콤 집전화는 제가 확인해 보지 않아서 이런 요금제가 있는지 확실히 모르겠네요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