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누리/컴퓨터

밤에 공유기 LED 불빛 끄는 방법

nuon 2010. 5. 6. 23:39
반응형
아이피타임, iptime, efm networks, efm 네트웍스, 공유기, LED 램프 불빛
iptime n104a


공유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LED 램프 불빛 때문에 밤에 불편을 겪은 적 한 번쯤 있으시죠?

거실이나 단자함 같은 곳에 설치되어 있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저는 제 방에 컴퓨터와 공유기가 설치되어 있다 보니 밤에 공유기 불빛이 너무 밝아서 잠을 설치게 되더군요 ㅜㅜ


ipTIME 공유기를 쓰고 계신다면 밤에 시간을 맞춰 LED 램프를 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EFM네트웍스社의 ipTIME 공유기는 펌웨어 6.14 버전부터 LED 램프를 임의로 끌 수 있는 '나이트 LED 모드'를 지원합니다. 나이트 LED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공유기 관리 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1. 주소창에 192.168.0.1로 접속하여 공유기 관리 페이지를 열고,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



2. 관리도구가 열리면 [고급 설정]-[시스템 관리]-[기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iptime 관리도구



3. 기타 설정 화면의 아래쪽에 보면 나이트 LED 모드 관련 항목이 있습니다.
고급 설정 - 시스템 관리 - 기타 설정



4. 기본값으로 [기본 모드]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기본 모드]에서는 LED를 항상 켭니다.
나이트 LED 모드 - 기본 모드



5. [항상 끔]에 체크하면 LED를 항상 끕니다. 공유기 상황을 LED로 체크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겠지만, 사실 공유기를 사용하다가 LED를 확인할 일이 거의 없는 것 같으니 [항상 끔]으로 해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나이트 LED 모드 - 항상 끔



6. 세 번째 옵션에 체크하면 시간을 정해서 그 시간 동안만 공유기의 LED를 끄고, 나머지 시간은 켜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자신이 잠자리에 드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을 감안해서 설정하면 되겠죠.
나이트 LED 모드 - 시간 맞춰 끄기



단 나이트 LED 모드에서 공유기 램프를 끄도록 설정해도 공유기 모델에 따라 일부 LED는 꺼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모델의 전원 LED는 회로를 거치지 않고 직접 연결되어 제어가 불가능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N104A로 나이트 LED 모드를 적용한 모습을 보여 드리면,

먼저 기본 모드입니다. 연결되어 있는 포트와 전원 LED가 모두 켜져 있습니다.
기본 모드 사용 모습


항상 끔 모드로 하면 모든 LED 램프가 꺼집니다. (미세하게 무선랜 LED 불빛이 새어 나오긴 하네요^^;)
항상 끔 모드 사용 모습


마지막으로 시간을 맞춰 꺼지도록 설정했더니 전원 LED만 빼고 모두 꺼졌습니다. 항상 끔 모드에서는 모든 LED 램프가 꺼지는 걸 봐서 설계상 전원 램프를 제어하지 못하는 건 아닌 것 같은데, 전원 LED만 켜져 있는 건 펌웨어 상의 버그가 아닐까 싶습니다.
나이트 LED 모드 사용 모습






공유기 램프 불빛 때문에 밤잠을 설치셨다면 지금 바로 나이트 LED 모드를 설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