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누리/스마트폰/모바일

[갤럭시탭] 갤럭시탭 배터리 제조국/제조사 확인하는 방법

nuon 2011. 6. 7. 17:45
반응형
삼성 갤럭시탭 배터리 제조국/제조사 확인하기 중국산 배터리 무상 교체
초기에 생산된 갤럭시탭은 배터리를 ATL과 삼성SDI에서 납품 받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ATL은 홍콩 소재의 배터리 관련 기업이고, 삼성SDI는 디스플레이와 배터리를 주력으로 하는 국내 기업입니다.)
그런데 ATL에서 제조한 배터리가 급속 방전 등 불량 이슈가 많아서 최근에 생산된 갤럭시탭에는 전량 삼성SDI가 제조한 배터리가 들어가고 있습니다.

만약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탭의 배터리 ATL제품이라면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삼성SDI제품으로 무상 교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갤럭시탭은 배터리가 내장형이기 때문에 커버를 뜯어 배터리 제조사를 확인하는 것은 어려운일인데요, 다이얼을 입력해서 소프트웨어 상에서 배터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갤럭시탭 배터리 제조국/제조사 확인하는 방법

먼저 갤럭시탭의 홈 화면에서 [전화] 아이콘을 터치해서 다이얼을 엽니다.



갤럭시탭 배터리 제조국/제조사 확인하는 방법

다이얼이 열리면 키패드에서 *#46744674#을 입력합니다.



갤럭시탭 배터리 제조국/제조사 확인하는 방법

제대로 입력했다면 입력한 내용이 모두 지워지면서 다이얼을 처음 열었던 상태가 될텐데요,
이번에는 *#22888973#을 입력합니다.



갤럭시탭 배터리 제조국/제조사 확인하는 방법

그러면 위와 같은 배터리 정보(Battery Info) 창이 열립니다.

화면에 SDI_SDI라고 나오면 삼성SDI에서 제조한 국산 배터리이므로 안심하고 쓰시면 됩니다.

만약 ATL_ATL이라고 나온다면 초기에 불량 이슈가 많았던 중국산 ATL 배터리이므로 가까운 삼성 센터에 가서 교환 받으세요. 바로 교환 받아도 되지만 당장 큰 이상이 없다면 사용하다가 배터리 보증 기간(6개월) 안에만 교환 받으면 됩니다.



갤럭시탭 배터리 제조국/제조사 확인하는 방법


참고로 갤럭시탭을 비롯한 삼성 휴대전화 단말기의 보증 기간은 1년이고, 배터리의 보증 기간은 6개월입니다.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는 위의 링크에서 찾아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