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누리/스마트폰/모바일

[갤럭시 추천 어플] 미니티월드 (통화량/폰사용량 관리)

nuon 2011. 2. 9. 17:57
반응형
안드로이드 / 갤럭시A / 갤럭시S / 어플 추천 / 필수 어플 / 미니Tworld / 통화량 어플 / 폰 사용량 어플
갤럭치 추천 어플 - 미니티월드

앞으로 갤럭시A를 사용하면서 알게 된 유용한 안드로이드 어플들을 지속적으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로, SKT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필수 어플이라고 할 수 있는 미니티월드(미니Tworld)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니티월드 어플
미니티월드 위젯

미니티월드는 SK텔레콤의 온라인 고객센터인 티월드(http://www.tworld.co.kr/)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주요 기능만을 간추려서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미니티월드 어플을 이용하면 잔여무료통화나 사용 요금 등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고, 위젯을 통해 폰 사용량을 손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서 티월드에서 제공하는 월 100건의 무료 문자 역시 어플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어 미니티월드(미니Tworld)
안드로이드마켓 미니티월드(미니Tworld)

미니티월드 어플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선 티스토어(T스토어,Tstore)나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미니티월드'로 검색하면 됩니다.


미니티월드(미니Tworld) QR코드

또는 위의 QR코드를 스캐니(Scany)와 같은 QR코드 인식 어플로 스캔하면 더 간단하게 미니티월드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미니티월드(미니Tworld) 로그인

미니티월드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해 봤습니다.
T월드 웹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고 로그인해야 합니다.

만약 티월드(http://www.tworld.co.kr)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먼저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디와 비밀 번호를 매번 터치 키보드로 입력하기 번거로우니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해 두면 더 편하겠죠^^



미니티월드(미니Tworld) 잔여 무료통화

미니티월드의 메인 화면입니다.
크게 잔여무료통화 조회, 실시간 요금 조회, 월별 요금 조회, 무료 문자 이용 등 4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잔여 무료통화 조회 페이지입니다.
잔여 무료통화 조회 기능은 넘버원 요금제, 무료음성 요금제, 올인원 요금제와 같은 정액형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을 때 사용 가능합니다.

음성 통화, 문자메시지(SMS,MMS), 데이터의 사용량과 잔여량을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그래프와 함께 알려 줍니다.



미니티월드(미니Tworld) 실시간 요금

다음은 실시간 요금 페이지입니다.
이달 1일부터 오늘까지의 사용 금액을 보여 줍니다.
요금 상세 내역을 보기위해서는 [상세보기]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미니티월드(미니Tworld) 실시간 요금 상세보기

[상세보기] 버튼을 터치하면 이처럼 이번 달 실시간 요금의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니티월드(미니Tworld) 월별 요금

다음은 월별 요금 페이지입니다.
최근 6개월 간의 사용 요금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미니티월드(미니Tworld) 무료 문자 보내기

다음은 무료문자 페이지입니다.
티월드 정회원에게 제공하는 무료문자 월 100건을 스마트폰으로 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주소록, 전화부와 연동이 가능하고, 한 번에 최대 20명까지 동시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올인원 요금제의 기본 제공 문자로 부족한 분들은 유용하게 쓸 수 있을 듯합니다.



미니티월드(미니Tworld) 환경 설정

다음으로 미니티월드 어플의 환경설정 페이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자동로그인] 메뉴에서는 자동로그인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니티월드(미니Tworld) 환경 설정

다음으로 [첫 화면 설정] 메뉴에서는 미니티월드 어플이 실행되었을 때 보여 줄 첫 페이지를 잔여 무료통화, 울별요금, 무료문자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니티월드(미니Tworld) 환경 설정

어플 설정 메뉴 아래에는 위젯과 관련된 사항을 조정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미니티월드(미니Tworld) 환경 설정

먼저 [위젯 스타일] 메뉴에서는 위젯 아이콘 스타일을 심플 아이콘, 풍선 아이콘, 그래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니티월드(미니Tworld) 환경 설정

[위젯 배경] 메뉴에서는 위젯의 배경을 나무 배경, 나무 배경(테두리), 모던 배경, 모던 배경(테두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메뉴에서 모던 배경과 테두리 있는 모던 배경이 바뀌어 있는 것 같네요. 심각한 건 아니지만 어플의 버그 같습니다.



미니티월드(미니Tworld) 환경 설정

[위젯 글자 색] 메뉴에서는 위젯에 표시되는 글자의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짙은 나무색과 흰색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니티월드(미니Tworld) 환경 설정

[위젯 터치 동작] 메뉴에서는 위젯을 터치했을 때 실행할 동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잔여 무료통화나 환경 설정을 선택하면 미니티월드 어플의 해당 페이지가 열리고, 새로고침을 선택하면 이젯에 표시되는 데이터를 새로고침(Refresh)합니다.



미니티월드(미니Tworld) 환경 설정

[새로고침 간격] 메뉴에서는 위젯에서 표시되는 데이터의 새로고침(리프레시) 간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동, 30분, 1시간, 3시간, 12시간, 24시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로고침 시 이미지 노출] 메뉴에 체크를 하면 위젯의 데이터가 새로고침될 때 위에 새로고침 중을 알리는 별도의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미니티월드(미니Tworld) 위젯 추가
미니티월드(미니Tworld) 위젯 추가

마지막으로 홈 화면에 미니티월드(미니Tworld)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홈 화면의 배경을 길게 터치해서 [홤 화면에 추가] 메뉴를 열고, [위젯] 항목을 선택합니다.
[위젯 선택] 메뉴가 열리면 미니Tworld 위젯이 보일 때까지 스크롤을 내려 주세요.

가로-세로 1X1, 2X1, 2X2, 3X1, 4X1의 다섯 가지 사이즈 중에서 자신의 홈 화면에 맞는 크기를 선택해서 위젯을 추가하면 됩니다.



미니티월드(미니Tworld) 홈 화면 위젯

위젯을 추가하면 위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별도로 어플을 실행하지 않고도 잔여 무료통화(음성,문자,데이터)를 홈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며칠 간 사용해 보니 폰 사용량 관리에 있어 여러 모로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별도의 어플을 사용하면 데이터가 부정확할 수밖에 없는데, 미니티월드는 티월드와 연동되어 데이터를 가져오기 때문에 정확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1.8버전부터 추가된 위젯 기능은 정말 편리하네요. (2월 9일 현재 최신 버전은 1.9.1)

이상으로 SKT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의 필수 어플! 미니티월드(미니Tworld)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