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누리/스마트폰/모바일

[갤럭시S2] 습득 시 연락처 설정하는 방법

nuon 2011. 7. 6. 09:22
반응형
갤럭시S2 분실 시 연락처 습득시 연락처 스마트폰 휴대전화 휴대폰 핸드폰 갤s2 갤스2 갤2 갤스투 갤투Galaxy S2


요즘은 휴대전화가 단순한 통신기기가 아닌 생활의 일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그렇다 보니 휴대전화를 잃어버리면 단순히 속이 상하고 신경 쓰이는 걸 넘어서 생활 속에서 겪게 되는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휴대전화를 잃어버리지 않는 게 가장 좋겠지만, 만에 하나 잃어버리더라도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을 높여 두는 것도 좋겠죠. 갤럭시S2에는 사진과 같이 휴대폰 분실을 대비해서 잠금화면에 분실(습득) 시 연락처를 표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분실(습득) 시 연락처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갤럭시S2의 메인메뉴에서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장소 및 보안]으로 들어갑니다.




장소 및 보안 메뉴에서 스크롤을 약간 내리면 [분실 시 연락처 설정]이라는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터치해서 활성화합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휴대폰을 분실했을 때 습득한 사람이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 정보를 잠금 화면에 표시합니다. 분실할 경우를 대비해서 가족이나 지인의 번호를 입력합니다.




연락처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사진처럼 분실 시 연락처 설정이 활성화됩니다.




분실 시 연락처 설정 옵션을 활성화하면 잠금화면의 오른쪽 윗부분에 "습득 시 연락처"가 표시됩니다.
왼쪽이 활성화 전, 오른쪽이 활성화 후입니다. 글씨 크기도 작은 편이고 글씨 색도 눈에 잘 띄지 않는 편이라 조금 아쉽습니다. 글씨 크기와 글씨 색, 위치 등을 사용자가 수정할 수 있도록 개선이 된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2를 잃어버릴 경우를 대비해서 평소에 분실(습득) 시 연락처를 설정해 두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