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누리/생활

무료 강의/강좌 사이트 추천 (영어,자격증,컴퓨터 등)

nuon 2010. 8. 2. 06:27
반응형
영어,일본어,중국어,토익,토플,JPT,JLPT,컴퓨터,엑셀,파워포인트,정보처리기사,컴퓨터활용능력,MOS,ITQ,공인중개사,자격증,취미 등 공짜 무료 강좌/강의 사이트 추천
무료 강의/강좌 사이트 추천

배움에는 정해진 시기가 없다고 하죠.

오늘은 무료로 다양한 강의/강좌를 수강하고 공부할 수 있는 온라인 평생학습 사이트 몇 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배움나라

한국정보화진흥원 배움나라

배움나라 바로가기

배움나라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평생정보화교육 사이트입니다.

컴퓨터기초, 인터넷활용, OA활용, 웹디자인, 프로그래밍실무, 자격증과 관련된 68개의 강좌가 개설되어 있으며,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특화 교육도 함께 제공됩니다.
한 달을 주기로 교육과정이 운영되는데,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수강신청을 하면 최대 4개 과목을 그 달 마지막 날까지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배움나라에 개설된 강좌 목록을 보려면 [더보기]를 열어 주세요.




서울시민인터넷교실

서울특별시 시민인터넷교실

서울시민인터넷교실 바로가기

시민인터넷교실은 서울특별시 데이터센터에서 운영하는 평생학습 사이트입니다.
인터넷교실이라는 이름처럼 컴퓨터/IT와 관련된 총 75개의 강좌가 개설되어 있고, 꼭 서울시민이 아니어도 누구나 회원 가입해서 이용 가능합니다.
강좌별로 정해진 수강신청 기간에 등록하면 과목수 제한 없이 수강할 수 있습니다.

서울 시민인터넷교실에 개설된 강좌 목록을 보려면 [더보기]를 열어 주세요.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 바로가기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은 경기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평생학습센터인데, 꼭 경기도민이 아니어도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강좌를 들을 수 있습니다.

외국어, 자격증, 교양, 정보화, 경영/리더십 등 5개 카테고리에서 480개의 강의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컴퓨터/IT에 한정되지 않고, 영어, 중국어, 일어, 제3외국어, 조리기능사, 여성교육,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 걸쳐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오늘 소개해 드리는 4개의 평생학습 사이트 중에서 가장 많은 수의 강좌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매달 세 번에 걸쳐 수강 신청을 받으며, 3회 연속 미수료 시 1개월간 수강 신청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꼭 들을 강의만 신청하세요.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에 개설된 강좌 목록을 보려면 [더보기]를 열어 주세요.






위민넷

여성가족부 위민넷

위민넷 바로가기

위민넷은 여성가족부에서 운영하는 여성 관련 공익 포털로, 여성의 자기계발과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T, 어학, BIZ, 자격증, 생활/취미 등 128개의 강좌가 개설되어 있으며, 정해진 기간 없이 수시로 수강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름은 위민넷이지만 회원가입만 하면 남자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니, 남성분들도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수강신청하세요~!

위민넷에 개설된 강좌 목록을 보려면 [더보기]를 열어 주세요.





위에서 소개해 드린 4곳의 평생학습 사이트 외에도 각 자치단체가 운영하는 사이버학습센터에도 좋은 무료 강좌가 많이 있습니다. 혹시 배움나라, 시민인터넷교실, 홈런, 위민넷에서 마음에 드는 강좌를 찾지 못하신 분은 사이버 학습센터도 찾아 보세요^^


이상으로 무료 강의/강좌 사이트 소개를 마칩니다.^^





 

반응형